:: 세상의 중심 ::

Visual Studio Plug-In

2007. 11. 18. 11:15 : Computer/MFC
오랫만에 글을 쓰는 것 같다.
별로 없겠지만 혹시 글을 기다리신 분들에게는 죄송한 마음이 ㅠㅠ

오늘은 Visual Studio (이하 VS) 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보겠다.

다만 컴사는 집에 개발 환경이 전혀 없는 관계로, 화면 캡쳐를 뜨지 못하는 점을 이해해 주기 바란다.

WndTabs
관련 사이트 : http://www.wndtabs.com/

이는 VS 6를 위한 plug-in이다. VS .NET 이나 다른 text editor를 보면 열린 파일에 대한 탭이 있다. 그러나 VS 6는 이런 기능이 없어서 꽤 사용하기 불편한데, 이를 해결해 주는 기능이다.

기본적인 기능은 무료이며 소스까지 공개되어 있다. 그러나 추가 기능이 있는데 이는 등록된 사람만 사용가능하다.

이와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visual studio booster 가 있는데, 컴사가 사용해 본 적은 없다.


Visual Assist X
관련 사이트 : http://www.wholetomato.com/
정말 유용한 기능이다.

원래의 VS에 있는 Intellisense 보다 더욱 강력하다
보통 VS. NET 2003의 경우 메소드 같은 경우는 자동 완성이 되지만, 로컬 변수 등은 안된다. 그러나 Visual Assist 를 설치하면 가능하다. 정말 타이핑 하는 것이 대폭 줄어들고, 오타로 인한 실수를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.

또한 스펠 체크 기능도 있어서, 주석에서 단어가 틀리더라도 체크해준다.

뿐만 아니라, coloring 도 더욱 강력하며, suggestion 기능이라고 괄호를 열면 자동으로 닫아 주는 기능도 있다. (컴사도 처음에는 이런 것을 싫어했는데, 이제 익숙하게 사용한다.)

정말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인데, 회사에서 안 사준다. ㅡㅡ;

IncrediBuild
관련 사이트 : http://www.xoreax.com/main.htm
우리 팀내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다. 여러 컴퓨터를 사용하여 빌드 시간을 대폭 단축 시킨다. 컴사는 단순히 rebuild하면 꽤 시간이 많이 걸리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. IncrediBuild가 없다면 정말 정말 고생할 것이다.

정확한 시간은 잘 생각이 안나지만, VS .NET 2003으로 rebuild했을 때 1시간 넘게 걸리던 것이 IncreiBuild를 사용하면 10분 정도 밖에 안 걸린다.

결정적 단점은 조금 불안정한 점이 있다는 것
Posted by bsh